레트로든 헤리티지든 너에게는 다 똑같다!
기사 본문:
단어가 중요합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잘못된 단어나 문구가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모든 생각이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문가는 제품이 얼마나 좋은 평가를 받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비자와 함께 제품을 테스트하는 데 연간 수백만 달러를 소비합니다. 자동차 산업도 이름만으로 살거나 죽어가는 차량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정 모델 이름 외에도 어떤 경우에도 피해야 하는 다른 "킬러" 용어가 있습니다. 현재 통용되는 자동차 용어와 단호하게 거부되는 용어나 단어를 살펴보겠습니다.
<b>크로스오버</b> – 다소 모호한 용어인 크로스오버 차량은 쉽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초기 크로스오버 모델 중 하나는 크라이슬러의 퍼시피카였습니다. 키가 큰 왜건이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닷지 캘리퍼에도 그 명칭이 부여되었습니다. 때때로 그 명칭은 차량의 진정한 정체인 해치백을 숨깁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이 차 중 하나를 운전한 사람에게 물어보면 왜 자동차 제조업체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 차를 기피하는 용어인 이유를 빨리 알게 될 것입니다!
<b>복고풍</b> –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을 암시하는 이 용어는 이전 모델의 스타일링 신호를 차용한 특정 유형의 차량에 기인합니다. 현재의 예로는 포드 썬더버드와 포드 머스탱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복고풍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만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제 이 범주의 차량을 설명하기 위해 다른 용어인 유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쉐보레는 새로운 소형 차량에 헤리티지 이름을 불러오기 위해 특별히 HHR(헤리티지 하이 루프)이라는 이름을 지정했습니다.
<b>Ragtop</b> – 오, 컨버터블에 대한 이 오래된 용어는 확실히 끔찍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누더기는 적어도 대부분의 운전자의 눈에는 소비된 옷에 지나지 않습니다. "카브리올레"라는 용어를 대체하면 지붕이 접히는 차량에 대해 선호하는 이름을 갖게 됩니다.
<b>Wagon</b> – 스테이션 왜건에서 "station"이라는 단어를 빼면 Dodge Magnum을 설명하는 단어가 생깁니다. 아빠를 기차역에 태워주고 출근길에 태워주던 이전 세대 차량과 달리 매그넘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교외 지역의 골칫거리로 여겼던 가족용 마차에 스포츠를 실었습니다.
<b>SUV</b> – Ford의 Explorer, Jeep Cherokee 및 Chevy Blazer의 소유자는 오랫동안 자신의 놀이기구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했습니다. BMW를 포함한 일부 제조업체는 SUV라는 용어를 SAV(스포츠 활동 차량)로 조정하여 그들의 차량이 더 평범한 경쟁자보다 더 세련된 용도를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b>녹색</b> – 더 이상 단순한 색상이 아닌 "녹색"이라는 용어는 가스-전기 하이브리드와 같은 친환경 차량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차량은 여전히 오염을 유발하지만 연료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부정적인 영향과 마찬가지로 훨씬 낮습니다. 때가 되면 죽은 배터리를 모두 어떻게 재활용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습니다.
따라서 한 세대에서 선호하는 용어를 어떻게 분류하든 다른 세대에서는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전히 같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용어를 사용하면 해당 제품을 호의적으로 볼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분명히, 이 "단어 만들기"는 자동차 마케터들이 소비자들에게 강조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