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차량, 더 안전한 승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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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 동안 승용차에 대한 모든 업그레이드로 인해 부상 사고의 수가 감소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차를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자동차에 능동 및 수동 안전 기능을 모두 포함했습니다. 예를 들어, Nissan은 측면 충돌의 충격을 흡수하기 위해 파이프 스타일의 강철 측면 도어 가드 빔을 제공하고 Isuzu는 헤드 커튼 측면 충돌 에어백을 제공합니다. 많은 차량은 또한 운전자가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 자동 디밍 백미러 및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능동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모든 능동 및 수동 안전 기능의 조합은 차량을 탑승자에게 과거보다 훨씬 더 안전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우리를 더 나은 운전자로 만들어 줍니까? Purdue University에서 완료한 연구에 따르면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위험 불확실성 저널(Journal of Risk Uncertainty)에 발표된 이 연구는 "안전한" 차량(예: 최고의 수동 및 능동 안전 기능이 탑재된 차량)의 운전자가 사고를 당한 운전자와 마찬가지로 사고를 당하고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덜 안전한" 자동차를 운전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될수 있니? 실제로 자동차나 안전 기능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우리가 운전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워싱턴 주에서 1992년부터 1997년까지의 자동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더 안전한 자동차와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된 자동차 간의 사고 건수나 운전자의 부상 정도 사이에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왜요? 프레드 매너링 박사 그리고 이 연구의 저자는 자동차의 안전 기능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주어진 속도로 사고나 부상의 위험을 줄이면 원래 위험 수준으로 돌아가기 위해 더 빨리 운전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미친 소리? 그렇지 않다. 심리적 현상은 "위험 항상성"이라고도 합니다. 심리학자들은 스웨덴과 아이슬란드에서 유사한 차량/도로 안전 현상을 분석했습니다. 스웨덴 사람이 1967년에 왼쪽 통행에서 오른쪽 통행으로 변경했을 때, 그 나라의 교통 상해 비율과 사망자가 즉각적이고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연구에 따르면 오른쪽 통행이 실제로 왼쪽 통행보다 안전함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2년 만에 부상과 사망률은 원래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왜요? 답은 개별 운전자의 인지된 위험에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의 변화는 운전자의 운전 방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인지된 위험 수준을 증가시켰고 운전하는 동안 더욱 조심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증가된 주의는 거의 2년 동안 도로 충돌 건수를 줄였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도로가 생각보다 덜 위험하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고, 사고로 인한 부상 위험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운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게 되었고 사고 건수도 다시 원상복귀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슬란드가 1968년에 오른쪽 통행으로 바뀌었을 때 도로 충돌 비율에서 유사한 단기 변동을 경험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는 오늘날 자동차와 SUV의 안전 장비가 업그레이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운전자로서 우리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우리 차량(및 다른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량)의 안전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엇보다도 운전자가 내리는 결정(과속, 빨간불 달리기, 차선 진입 및 이탈)은 사고 여부에 영향을 미치며 모든 사고에는 부상의 위험이 따릅니다. 관련된 사람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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