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소총 제조사, 지금은 뛰어난 자동차 제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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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zda는 1920년 일본의 역사적인 히로시마 시에서 설립된 Jujiro Matsuda의 회사에서 유래한 자동차 이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Mazda'가 기본적으로 설립자의 이름 'Matsuda'의 영국식 발음이라고 믿었지만, 그 이름은 공식적으로 서아시아의 초기 문명이 숭배한 신인 Ahura Mazda와 관련이 있습니다.
Mazda의 회사 웹 사이트에서 Ahura Mazda는 지혜, 지성 및 조화의 신이자 '자동차 문화'의 상징으로 해석됩니다. 세계평화를 향한 염원과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회사의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Mazda는 1927년에 Toyo Kogyo Co. Ltd.로 개명된 Toyo Cork Kogyo Co., Ltd.의 후손입니다. 이 회사는 원래 공작 기계를 제조하다가 1931년 Mazda Go의 도입으로 점차 자동차로 옮겨갔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Toyo Kogyo는 Type 99 소총, 특히 일본 제국군이 많이 사용했던 30에서 35로 시작하는 시리즈를 생산했습니다. 그러나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의 패배는 회사를 무너뜨리는 데 실패했고, 대신에 회사는 10년 후 높이 치솟았습니다. Mazda R360은 1960년에 나왔고 1962년에는 유명한 Mazda Carol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1984년이 되어서야 회사가 공식적으로 Mazda라는 이름을 채택했지만, 회사가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한 이후 판매된 모든 자동차의 이름은 'Mazda'로 지정되었습니다. Ford Motor Company는 아시아 금융 위기가 동남아시아를 휩쓸던 1999년 3월 31일에 지배 지분을 33.4%로 늘리기 전까지 Mazda의 지분 15%만 소유했습니다.
Mark Fields, Probe, Escort 및 Mercury Tracer와 같은 Ford의 많은 모델은 Mazda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Escape는 Ford와 Mazda가 공동 개발했으며 나중에 Tribute로 명명되었습니다. Mazda는 1991년 Ford가 Explorer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같은 모델이 Mazda의 Navajo와 함께 판매되었습니다. Mazda는 Navajo로 성공하지 못했지만 Explorer는 Ford 배지 아래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였습니다. 그 성공은 10년 이상 유지되었습니다.
1979년 Ford는 가장 많이 팔린 Mazda 기반 자동차인 Laser와 Telstar로 성공했습니다. 그 대가로 Mazda는 1994년부터 Ford Ranger의 픽업을 북미 B 시리즈 트럭의 기반으로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ford는 Laser를 자체 Focus로, Telstar를 Mondeo로 대체했습니다. 유럽에서는 포드 피에스타를 기반으로 한 마쓰다 121이 높은 판매 실적을 올렸다. 플랫폼 공유는 두 자동차 회사 간의 파트너십에 상호 유익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마쓰다의 현 사장인 이마키 히자카수(Hizakasu Imaki)는 로터리 엔진의 지속적인 개발 성과를 언급하면서 회사의 기술 발전에 대한 헌신을 돌렸습니다. 그는 또한 다가오는 수소 연료 모델과 함께 녹색 기술에 대한 Mazda의 투자를 반복했습니다.
지금 Mazda의 풍부하고 역사적인 유산에 탑승하십시오. Mazda 키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최고의 장신구인 Mazda Keychains를 키에 착용하십시오. '티어드롭' 및 '발렛' 키체인이라고 하는 완벽한 금속 디자인에는 양식화된 'M' 로고와 브랜드 이름 "Mazda"의 공식 글꼴 표현이 텍스트에 정교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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